여행/여행 하루하루

[이탈리아] 이딸로와 트랜이탈리아 탑승 후기(프리마, 프리미엄 등급)

선크림필수 2023. 10. 21. 08:00
728x90

이탈리아 여행이라면 꼭 타보게 될 이딸로와 트랜이탈리아!
이딸로는 사철이고, 트랜이탈리아는 국철이다
 
이번에 총 2번의 이동이 있기 때문에
1. 밀라노 -> 피렌체 : 이딸로 프리마
2. 피렌체 -> 로마 : 트랜이탈리아 프리미엄
 
이렇게 예매를 했었다.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
 
이탈리아 여행 준비- 1.기차 저렴하게 예약하기(트랜이탈리아,이딸로) (tistory.com)

 

이탈리아 여행 준비- 1.기차 저렴하게 예약하기(트랜이탈리아,이딸로)

오랜만에 돌아온 여행준비 포스팅 스위스와 이탈리아 여행! 나라 이동은 기차로만 할 예정이다 이탈리아는 피렌체와 로마에서 묵기로 예약해야 되는 구간은 1. 도모도솔라-> 밀라노 2. 밀라노->

hwa-2ting.tistory.com

피렌체역에서 캐리어를 맡기고 싶다면?

[이탈리아] 피렌체역 캐리어 맡기기(kipoint,kibag) (tistory.com)

 

[이탈리아] 피렌체역 캐리어 맡기기(kipoint,kibag)

피렌체에서 로마로 이동하는 날이다 에어비앤비의 체크아웃은 오전 10시 (에어비앤비의 단점 : 너무 이른 체크아웃 시간) 로마행 기차는 오후 3시이기 때문에 4~5시간동안 캐리어를 맡겨야 된다

hwa-2ting.tistory.com


1. 밀라노 -> 피렌체 : 이딸로 프리마

이딸로 외관 9947을 탔다
이딸로 프리마석(prima)

이딸로 홈페이지에서 예약 안하고, omio로 예약했는데 너무 좋은 자리를 지정해 줬네?!!
맨 뒤 2인석 자리였다. 콘센트 o

위에서 찍은 자리, 28인치 바닥에 눕히기

짐 칸은 다 차있길래 26인치는 의자 뒷 공간에 넣었는데 ㅎㅎ 문이 안 닫힘 (옆자리 비어서 거기에 둠)
 
맨 뒷자리 의자 뒤에 넣으려면 24인치까지가 좋을 거 같다
28인치는 워낙 커서 아예 바닥에 눕혔다. 
좌석
간격은 2,3번째 사진 참고! 아주 쾌적하다
 
와이파이도 됨(와이파이 연결은 휴대폰 번호 인증을 받아야 된다 -> 유심 산 경우엔, 유심 회사에서 받은 번호로 입력하기)
근데... 와이파이 연결되어도 터널 들어갈 때나 빈번하게 끊겨서 인터넷을 거의 못했다

스낵 제공되는 프리마석!

스낵과 음료는 프리마석부터 제공된다
기내처럼 승무원이 카트 끌고 다니면서 어떤 어떤 간식이 있는데 뭐 먹을래? 하고 물어본다
나는 아이스티와 왼쪽 초코 과자를 받았고, 언니는 오른쪽 피넛을 받았다
피넛이 더 맛있었음. 

그냥 이용해본 화장실

궁금해서 이용해 본 열차 내 화장실
여기도 비행기와 유사하다. 프리마석 화장실이라? 이딸로라 깨끗했다
깔끔하고 쾌적해서 만족한 이딸로 ~
 

다음은 트랜이탈리아
 
2. 피렌체 -> 로마 : 트랜이탈리아 프리미엄석 (콘센트 o)
 
힘들어서 열차 사진조차 없음나폴리행 기차였는데 이미 사람이 꽉 찼고 짐칸 옆에 유모차랑 갓난애기가 있어서 짐 놓기가 불가능했다. 애기가 거기 있는 게 맞나ㅠ

트랜이탈리아 프리미엄 4인석 

26인치 캐리어는 사진에서 어피치가 가리키는 저 공간 (좌석과 좌석 사이 공간)에 넣었고
20인치는 좌석 위로 올렸는데 28인치가 문제다....
유럽여행에서 28인치는 절대 들고 다니지 마세요ㅠ (렌트하면 문제없지만)
 
짐칸 맨 위에도 올려봤는데, 바로 옆에 유모자가 있어서 기차가 흔들리기라도 하면 위험했다...
주변 현지인들이 조언해주고 하는데 귀에 잘 안 들어옴.... 타지라 예민하기도 했고

결국엔 유모차 애기 아빠가 도와줘서 아예 좌석 위로 올려버렸다 
아빠 혼자는 28인치 올리긴 무리라 시도도 안 해봤는데 그라찌에ㅠㅠㅠㅠ 휴 무튼 극도로 예민해졌었음

 
트랜이탈리아 프리미엄석보다는 이딸로 프리마가 더 좋았다뭔가 이딸로는 깔끔하다고.

트랜이탈리아 스낵(간식)

프리미엄석부터 제공되는 물과 스낵
 
간식은 트랜이탈리아가 맛있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사진에 보이는 저 빨간 쿠키 
내용물 3개 들었는데 다 먹으면 500칼로리다 그만큼 맛있음 
 
 
2번 이탈리아를 갔지만 만약에 또! 가게 된다면
이딸로 프리마로 다 끊을 거다 (이딸로가 없는 구간은 어쩔 수 없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