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origin="anonymous">

여행/여행 맛집과 숙소

[이탈리아] 로마 에어비앤비 후기 레시덴차 떼르미니(Residenza Termini 아쿠아)

선크림필수 2023. 10. 22. 00:00
728x90

드디어 이번 여행의 마지막 여행지
로마에 도착했다.
 
로마 숙소는 피렌체, 스위스 그린델발트 숙소보다 쉽게 구할 수 있었다. (아고다에서 예약함)
한국인 후기 + 가성비 + 투어 때문에 떼르미니 근처인 곳!

 아쉬운 건 화장실이 1개다



📍위치 : Via Gaeta, 16, 00185 Roma RM, 이탈리아
https://maps.app.goo.gl/wXs2ksc3BmPUiPSR9

 

Residenza Termini · Via Gaeta, 16, 00185 Roma RM, 이탈리아

★★★★★ · 금연 휴가 숙박시설

www.google.co.kr

 

떼르미니역에서 도보 9분이다.

숙소 가는 길은 피렌체보다 수월했다. 돌길이 아니었기 때문에!

숙소 바로 옆 호텔과 휴식 공간

LUX호텔이 보이면 다 온거다. 생각보다 숙소가 엄청 큰 건물이다!
벨을 누르면 관리인이 나온다오른쪽은 투숙객들이 쉴 수 있는 0층 공간 (보통 사람들이 담배 피울 때 이용하는 듯하다)
 
호스트 ANNA가 가장 먼저 엘리베이터 사용법을 알려준다.오랜만에 만나는 저 엘리베이터ㅋㅋㅋㅋ예전 피렌체 숙소에서 사용했었던 엘리베이터와 같은 원리였다
 
1. 버튼을 누르고 초록색이 되면 철제문을 열고 -> 안쪽 문을 연 뒤 들어간다
2. 철제문이 닫히면(무거워서 알아서 닫힘) -> 안쪽 문을 닫고 -> 층수를 누른다 -> 층수에 도착하면 안쪽 문을 열고 철제 문고리를 옆으로 밀면 열린다
 
(지하에는 코인락커랑 유료 세탁기&건조대가 있다)

사람만 타면 3~4명 탈 수 있고, 캐리어가 있다면 2명밖에 탑승을 못한다호스트 ANNA까지 총 5명이 4개의 캐리어와 이동하느라 왔다 갔다 3번을 했다ㅎㅎ
 
내가 신청한 방은 AQUA 아쿠아 방( 70 ㎡ )이다. 3층에 위치해 있었다  (3박 87만 원대 예약 + 도시세 별도)
 
독특한 구조라 레시덴차에서 제공하는 평면도를 참고하면 좋다!

(출처: 레시덴차 홈페이지)

728x90

 

문을 열고 들어가자 보이는 주방

작지만 있을 건 다 있는 주방!
아쉬운 건 주방 싱크대가 엄청 작았다ㅎㅎ 세면대 사이즈다 거의식기세척기X , 냉장고가 넓어서 좋았지만 약간의 냄새쓰
 
방은 총 2개가 있는데, 입구에서 들어오자마자 우측에 하나(싱글침대 2개) / 주방 옆 화장실 쪽에 하나(킹사이즈 침대 1개)있다

좌 : 화장실 옆 방 / 우 : 입구 오른쪽방
싱글 침대 방

 

옷장 사이드로 침대가 배치되어 있다. 파노라마로 찍은 방ㅋㅋ
피렌체 숙소보다 방음도 잘되고 에어컨도 각 방마다 있어서 잘 쉬었다.

화장실과 샤워부스

화장실에는 세면대 2개와 샤워부스가 있다
이 숙소의 가장 아쉬운 점은 샤워기가 고정이다ㅠㅠ
해바라기 샤워기?라서 머리만 감거나 몸만 씻을 수가 없다. 고정이라 샤워기 필터 교체도 당연히 불가능....
땀에 쩔어 몸만 씻으려면 밴드를 머리를 감싸거나 해야된다..아쉬워
 
그 외(위치, 에어컨, 주변 환경 등)에는 너무나 마음에 들었던 숙소!!
바로 옆건물이 '코나드CONAD'라 기념품 사거나 장보기 최적이었다.
거의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크기라 없는 게 없었음 (추후 따로 리뷰할 예정이다)
 
 
로마 가는 친구에게 추천해 줬는데, 친구 일정에는 이미 숙소가 찬 상태였다ㅠ다음에 오면 또 묵고 싶은 숙소다★  


떼르미니역에서 공항 또는 공항에서 로마 시내 가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hwa-2ting.tistory.com/32

 

로마 떼르미니역에서 로마 피우미치노(FCO) 이동하기[레오나르도 익스프레스]

로마를 가게 되면 자주 가게 될 떼르미니역(Termini) 워낙 역이 큰 만큼 노숙자도 많다 예전에는 무서운 분위기였는데, 이번에 갔을 땐 괜찮았다! 로마 시내에서 공항까지 이동하는 방법은 크게 3

hwa-2ting.tistory.com